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윤아 드라마 폭군의 셰프

    tvN 토일드라마 ‘폭군의 셰프’는 넷플릭스 글로벌 차트에 오르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극 중 임윤아는 셰프 연지영 역을 맡아 칼질과 요리 장면을 직접 소화해 사실감을 더했습니다. 촬영 전 3개월간 요리 수업을 받았다는 비하인드가 알려져 화제가 됐습니다.

    윤아는 요리에 몰입하는 진지한 모습과 섬세한 감정 연기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동료 배우들과의 자연스러운 호흡도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임윤아 프로필

    이름: 임윤아
    생년월일: 1990년 5월 30일 (35세)
    출신: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학력: 동국대학교 연극학 학사
    가족: 부모, 언니 임윤정
    데뷔: 2007년 소녀시대, 드라마 ‘9회말 2아웃’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활동

    임윤아는 2007년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다시 만난 세계’, ‘Gee’, ‘I Got A Boy’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그룹은 국민 걸그룹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윤아는 팀의 센터이자 리드댄서로 활동하며 그룹의 얼굴 역할을 했습니다.

    최근에도 소녀시대 완전체 활동과 유닛 그룹 활동을 이어가며 꾸준히 글로벌 팬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배우 임윤아 작품 활동

    연기자로서는 드라마 ‘너는 내 운명’을 통해 주연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사랑비’, ‘THE K2’, ‘왕은 사랑한다’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했습니다. 2022년 드라마 ‘빅마우스’, 2023년 ‘킹더랜드’는 특히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영화에서도 ‘공조’ 시리즈와 ‘엑시트’를 통해 흥행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25년 개봉작 ‘악마가 이사왔다’에서는 1인 2역에 도전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습니다.

    예능 출연과 근황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폭군의 셰프’ 촬영 비하인드를 전하며 솔직한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직접 요리 동작의 95% 이상을 소화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고, 유쾌한 에피소드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정리

    오늘은 임윤아 프로필, 나이, 키, 성형 전후, 드라마 활동과 소녀시대 활동, 배우로서의 주요 작품까지 살펴봤습니다. 가수와 배우, 예능까지 다재다능한 매력을 보여주는 임윤아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반응형